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배당투자 하기 전 필독! 슈페님 신간 후기

by ┌ΘΔΣ┘ 2024. 2. 19.
반응형

 

 
꾸준히 챙겨보는 주식 유튜브 채널이 슈페 TV예요. 내용도 좋고 간결하게 핵심만 잘 정리되어서 가독성이 좋거든요. 노후대비 영상으로 알게 되어서 가끔 보다가 매주 토요일에 주간이슈를 정리해 주신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작년부터 토요일에 올라오는 영상을 꾸준히 챙겨본 지 좀 되었어요.  지난번 책도 읽었는데 이번책이 정말 좋네요. 사실 책 제목은 입에 좀 안 붙지만 ㅎㅎ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책 한 권에 꾹꾹 눌러 담아 주신 배당투자 내용이 너무 알차고 좋아요.  
 
제가 2017년 미국주식 계좌를 처음 만들었을 때 본 책이 미국주식이 답이다라는 책이었어요. 그땐 유튜브를 안볼 때기도 했고 정보가 잘 없었거든요. 책으로 정리된 것을 읽고 시작해서 그런가 기본적인 것들을 그래도 알고 시작했어요.  덕분에 왕족우와 귀족주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는데 왕족주와 귀족주에 동시에 포함될 수도 있다는 것은 새로 알게 되었어요. 이전에 봤었는데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S&P500에 포함된 기업 중에 배당을 매년 50년 이상 늘려온 기업은 배당 왕족주이자 귀족주! 월마트, 타겟, 시스코가 있네요. 


 
우량한 배당 주식에 대해 분석자료를 넣어주신 것도 좋았고, 메드트로닉이라는 회사는 이 기회에 알게 되었어요. 데이터센터 리츠(?)로 저는 아이언마운틴을 가지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데이터센터 리츠 회사가 있더라고요. 이퀴닉스라는 회사!! 역시 세상에는 온갖 다양한 좋은 주식이 많아요. 그걸 언제, 어느 가격에 사서 언제 팔 것인가가 공부의 영역. 



미국주식뿐 아니라 국내주식도 언급해 주셨어요. 최근에 국내 배당주를 모아볼까?라는 고민을 했던 터라 반가웠어요. 책에 알려주신 주식으로 먼저 공부해야 봐야겠어요.  연금계좌에 담기 좋은 한국 상장 ETF로 미국지수 추종과 국내 배당 ETF 모두 설명해 주셨어요. 
 

배당주 투자 뿐 아니라 주식 투자한다면 알면 좋을 사이트 소개도 덤. 

 

세이브로나 슈어 뒤집던 스, 스톡로우는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문구 하나 
 

무언가 잘못됐다고 생각되지 않는가? 매수 버튼을 누르는 데 걸리는 1분이라는 시간을 한 시간으로 늘리고 종목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우리의 계좌는 조금 더 견고해진다. 그렇다고 시간을 무조건 늘린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1분 만에 선택한 결정보다 60배 더 많이 고민한 선택이 더 나은 결과를 낳을 가능성이 크다. 

 
 
 처음 미국주식을 시작한다고 하면 읽어보라고 권해 줄 책이고 배당투자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책인 것 같아요. 배당투자를 고민한다면 무조건 강추!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