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돈 되는 정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방법 알아보기

by ┌ΘΔΣ┘ 2021. 5. 4.
반응형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방법 알아보기 

 

요즘 코인이 굉장히 핫합니다. 너도나도 코인을 코인을 하고 있어서 제 주변에도 코인을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비트코인, 알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등등 관련 용어들이 난무하고 있지요. 여기서는 비트코인과 다른 코인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 그리고 코인 투자를 하기 위한 방법, 코인에 간접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1. 비트코인 시세 
  2.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차이점
  3. 도지코인 
  4. 코인 사고 파는 방법
  5. 코인 관련 주식 

 

 

1. 비트코인 시세 

현재 1비트코인은 63,055,227.14원입니다. 육천만 원이 넘는다니 엄청난 금액이죠? 금액이 크기 때문에 비트코인 거래 시에는 소수점 아래 8자리까지도 가능합니다. 가격 0.0001, 0.0000001 비트코인도 거래를 한다는 것이죠. 참고로 현재 0.0001 비트코인은 6200원 정도 하고 있네요. 

비트코인 시세 썸네일
현재 비트코인 시세 

 

2.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차이점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의 코인은 모두 암호화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혼용하여 사용하긴 하지만 암호화폐 카테고리 안에 비트코인이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비트코인은 가장 먼저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 특정 단체, 정부에서 마구 찍어낼 수 없이 전체 수량이 제한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이더리움, 리플, 도지 코인 같은 것들이 모두 알트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도지코인이란 

그럼 요즘 핫한 도지 코인은 무엇일까요? 도지 코인도 알트코인에 속합니다. 테슬라의 창업자인 엘런 머스크가 트위터에 언급하면서 가격이 오르고 있지요. 도지 코인은 사실 장난처럼 만든 코인 이라고 해요. 애초에 화폐를 대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코인이 아니기에 비트코인과 달리 발매량이 무한대라고 합니다.  

 

 

4. 코인 사고 파는 방법 

가상화폐(코인) 투자는 거래소를 통한 투자와 가상화폐 거래소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론 직접 채굴도 가능합니다. ^^  거래소가 필요하다는 것은 주식과 비슷하죠? 다음 단계에 따라 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1. 거래소를 선택하여 계정 만들기 : 업비트(케이뱅크), 빗썸(농협), 코인원(농협)
  2. 가상화폐 매매를 위한 은행 계좌 만들기(거래소별 연계 은행이 다름) 
  3. 개설한 은행 계좌에 돈을 이체 후 거래하기 : 24시간 거래 가능!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은행이 케이뱅크이고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는 거래소를 업비트로 선택하면 됩니다. 업비트는 앱 설치 후 가입하시면 되며, 케이뱅크도 앱설치 후 신분증 사진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5. 코인 관련 주식 

거래소를 통해 코인을 직접 사고 팔면서 시세차익을 얻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안전하게 코인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인의 경우 24시간 거래가 되며 변동성이 엄청나기 때문에 수익을 그만큼 얻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그만큼 돈을 잃을 수도 있지요.  코인에 직접투자하기에 두려움이 있으시다면 관련된 주식에 대한 투자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시장에 상장된 페이팔, 스퀘어, 코인베이스가 대표적인 곳들입니다. 

 

  • 페이팔(PYPL) : 온라인 송금 및 결재 시스템 
  • 스퀘어(SQ) : 모바일 결재 회사, 간편송금 서비스 제공 
  • 코인베이스(COIN) :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댓가, 그린플레이션이란

미국 국채 금리와 주가와의 관계 

버블과 금리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언더슈팅과 오버슈팅의 뜻 

BNPL 이란, 관련 주식 종목은?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