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짠테크일기

카드사 별 해외 결제 수수료 알아보기

by ┌ΘΔΣ┘ 2021. 10. 8.
반응형

카드사 별 해외 결제 수수료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불가능할 것 같은 해외여행도 소수의 국가들이지만 가능하게 되었어요. 더구나 요즘은 해외직구 많이 하시죠? 해외에서나 국내에서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해외 결제 수수료가 나가게 되는데요. 카드사별 수수료가 다른 거 알고 계셨나요? 같은 금액을 결재해도 실제 내 통장에서 나가게 되는 금액은 달라진다는 것! 카드사별 해외 결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 : 공통 

해외 결재시에는 마스터나 비자 등의 브랜드 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이건 어느 카드사를 사용하시든 공통적용이에요. 비자의 경우 1.1% , 마스터카드의 경우 1%, 유니온페이 0.6%입니다. 브랜드 수수료에 카드사별 수수료가 추가되어 결재한 금액에 더해져서 결재됩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지 않는 이상 해당 수수료는 무조건 나가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참, 해외 결재 시 원화결재가 아닌 현지통화나 달러로 결재하셔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원화 결재 시 현지 금액-> 달러 환산 -> 원화 환산으로 이중으로 환전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해외 ATM 인출 수수료 : 3달러 

기본 3달러가 인출 시 수수료로 부과되며,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의 경우 이 3달러에 대해 면제혜택입니다. 인출 시에도 국제브랜드 수수료는 부과되며, 현지 ATM 수수료로 부과돼요. 고로 수수료 면제라고 적혀 있다고 해도 어떤 수수료에 대한 면제인지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지 은행별 인출 수수료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미리 알아보시고 수수료가 적은 은행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해외 결재, 직구 카드 비교 추천 , 무실적 카드

 

아래는 카드사별 해외결제 수수료 정리입니다. 물론 특화카드별 혜택은 차이가 있으므로 그 부분은 해당 카드 혜택에서 확인하세요. 별도로 카드 혜택으로 적혀 있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사별 해외결재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해외결재 수수료

 

카드 디자인도 예쁘고 스페인 여행 때 입장료, 교통 어플 예약 때도 말썽하나 없고 현지에서 문자로 실시간에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현대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는 0.18%입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는 별도 추가입니다. 

 

우리 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

우리 카드의 해외 결제 수수료는 신용카드의 경우 결재금액의 0.3%, 체크카드의 경우 건당 0.5달러입니다. 다만 해외결재 시 청구할인 서비스나 캐시백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DA@카드의 정석 해외 결제 시 1.3% 청구할인(상품 서비스) + 0.8% 추가 캐시백 제공(현재 이벤트 중) 

 

하나카드 해외결재 수수료

하나카드의 경우 신용카드의 해외이용수수료는 0.2%이며, 체크카드의 경우 건당 0.5달러입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는 별도 추가입니다. 다만 카드별로 추가 혜택이 있어요. 해외 결제카드로 하나 비바 체크카드 시리즈가 유명한데요. 하나 비바 체크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해외용 수수료 건당 0.5달러를 면제해 주면, 비바 X 체크카드의 경우 브랜드 수수료도 면제해줍니다. 

 

비바+ 체크카드 : 비자 제휴,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 해외인출 수수료 3달러 면제

길한통 체크카드 : 유니온 제휴,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인출 수수료 3달러 면제(월 5회 한도)

비바 X 체크카드 : 마스터 제휴,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3달러와 브랜드 수수료 1% 모두 면제) 

 

다만, 비바체크카드의 경우 결재 당일 환율로 통장에서 출금되는 것이 아니라 몇일 후에 출금이 됩니다. 환율도 출금 시 환율이라 조금 불편할 때가 있어요. 

 

 

 

 

 

 

 

신한카드 해외결재 수수료

 

신한카드의 경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 수수료가 다릅니다. 신한카드의 신용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는 0.18%이며, 체크카드는 0.2%입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는 별도 추가입니다. 다만 아래 2개의 카드의 경우 캐시백을 통해 사실상 수수료 면제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FANtastic S 신한카드 체크 : 마스터카드 제휴, 해외결재 시 1.2% 캐시백, 해외인출 1건당 3달러 캐시백 

신한카드 Global + 체크 : 비자카드 제휴, 해외결재 시 1.2% 캐시백, 해외인출 1건당 3달러 캐시백

 

 

 

 

토스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

 

따근 따끈한 신상이죠? 토스 뱅크에서 출시한 토스 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는 거래 국제브랜드 수수료(마스터카드 1%)와 건당 0.5달러 수수료가 부과되요. 결재 금액에 관계없이 거래 건당 수수료이므로 금액이 클 경우 유리합니다.

 

여기에 현지 ATM을 통해 현금인출을 할 경우는 국제브랜드 수수료(마스터카드 1%)와 거래 건당 3달러의 해외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돼요. 여기에 보통 현지 ATM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별도 안내 전까지 해외서비스 수수료 3달러는 면제입니다. 

 

참, 토스카드는 국내 결재 시에는 하나카드, 해외결재 시에는 마스터카드로 선택하시면 돼요. 해외에서 결재하시거나 현금을 인출할 경우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라고 하면 카드 비밀번호 4자리에 00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달러통장에서 이체 없이 미국주식 거래하기(외화연계계좌)

증권사별 달러 환전 시 환율 비교

계좌 개설 후 한달 이내 외화이체 feat 삼성증권

카드사 별 해외 결제 수수료 알아보기

IRP 개인연금계좌 장단점, 수수료는? 

온라인쇼핑 및 공과금 할인카드 현대카드 Z패밀리

암 발생률 통계, 암 치료비와 실손보험

30대 적절한 보험료는? 

보험료 줄이기, 셀프 보험 리모델링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