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짠테크일기

알뜰폰 단점, 10년 사용 후기

by ┌ΘΔΣ┘ 2021. 9. 6.
반응형

알뜰폰 단점, 10년 사용 후기 

 

요즘 알뜰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것 같아요. 저는 대학생이 되면서부터 용돈 내에서 휴대폰요금까지 스스로 내야 했기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해 왔어요.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때부터 10년 넘게 알뜰폰으로 사용중입니다. 첫 알뜰폰 통신사는 헬로우모바일이었는데, 이후 5년 넘게 M모바일을 사용중입니다. 

 

개통일자 

중간에 신규가입자 혜택이 좋을 때였는데 기존 가입자는 해당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해서 번호를 한번 바꿔서 신규가입했습니다. 실제 사용은 이보다 훨씬 길답니다. 

 

M모바일의 경우 KT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접속 등 동일한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있어서는 차이가 나지 않아요. 사용하면서 해당 부분에 있어서 불편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하면서도 몇년에 한번씩 홈페이지도 둘러보고, 다른 통신사를 둘러보곤 하는데요.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비교해보기 위함입니다. 생각보다 처음 만들어두면 그냥 쭉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알뜰폰의 경우 새로운 상품이나 요금제가 계속 좋아지는 편이고, 연계된 신용카드 사용시 통신비 할인 혜택 등도 계속 바뀌고 있어요. 몇년에 한 번 정도는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물론 열심히 둘러봤어도 제가 원하는 요금제는 M모바일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저는 변경없이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기준은 데이터10기가 정도 제공되는 요금제예요. 매번 해당 혜택으로만 비교해서 찾곤 하는데요. 이번에도 뉴스에 알뜰폰이 인기라는 기사가 나와서 다시 여러 통신사를 비교했는데 결국 M모바일 계속 사용하는 것으로..  유튜브 많이 보시는 경우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0기가 100분 요금제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데이터 많이 10GB/100분 요금제 입니다. 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에는 신규가입자 대상 프로모션 할 때 마다 기존 가입자에게도 혜택을 추가해서 제공해주더라구요. 매우 만족!! 

 

그래서 원래는 음성 100분, 문자100건, 데이터10기가가 제공되는 요금제로 매달 17600원이 나가는 요금제 인데 실제 받는 혜택은 더 높아요. 추가 제공되는 혜택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고 문자도 종종 날아옵니다. 19800원 프로모션 요금으로 되어 있지만 제가 가입할 때는 추가 프로모션이 있어서 17600원을 내고 있어요. 

실제 매달 내는 요금 

M모바일 요금제 추천 

엠모바일 실제 받는 혜택 

30기가 넘는 데이터 잔여량 보이죠? 작년부터 데이터를 계속 더 주던데 신규가입가 프로모션을 하면서 기존 가입자들에게도 혜택을 계속 줘서 그런거 같아요. 한두달 하고 말줄 알았는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이미지에서 처럼 계속 혜택 유지중입니다. 10기가 사용할 때도 부족함 없이 이용했는데 30기가 넘게 줘서 데이터 걱정없이 펑펑 쓰고 있습니다. 

 

제휴카드 할인으로 5600원 월 납부

요금제도 가성비 좋게 저렴하지만 제휴카드 혜택도 가장 좋더라구요. 제 기준 중요한 건 실적요구 금액이 가장 낮고, 이왕이면 지속적인 요금할인 혜택할인금액이 큰 것이니까요. 신용카드는 매달 나가는 금액에서 할인받는게 가장 좋아서 통신비용카드와 그외 다른 혜택 나눠서 가지고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요 카드가 가장 만족이라 사용중이고, 카드 혜택까지 해서 휴대폰 요금은 월 5600원 내고 있습니다. 제휴카드 종류도 알뜰폰 통신사 중에 가장 많은 것 같아서 다른 카드들도 여러개가 있어요.  참고로 저는 신용카드 고를때 30-40만원 실적에 월 만원정도 고정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보고 선택해요. :)  

제휴카드 

 

 

 

 

 KT M모바일 이벤트

이벤트를 자주하는 편이라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하시는 분들 혜택이 좋더라구요. 

 

 

저는 이전부터 주변에 알뜰폰을 추천했고 부모님도 다 알뜰폰으로 바꿔드렸어요. 휴대폰 요금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진짜진짜 알뜰폰이 최고입니다. 알뜰폰을 쓰면서 단점은 통신사 멤버십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 최신폰을 약정할부로 사지 못한다는 것 정도인데 그 혜택보다 매달 요금제 할인으로 받는 혜택이 훨씬 크기 때문에 매우 만족합니다. 

 

저는 KT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엠모바일을 선택해서 사용하지만, LG 망을 사용하신다면 좀 더 저렴하기도 해요. 음 그래도 제가 비교했던 시점에서 무제한 요금제 비교 시 카드실적 포함해도 엠모바일이 더 저렴했는데 엄청난 차이까진 아니긴 했어요. 

 

알뜰폰 단점

알뜰폰 쓰면서 저에게는 단점이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하나는 부가서비스. 이전에 비해 많이 늘어나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지만 요것도 알뜰폰 사업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꼭 써야 하는 부가서비스가 있다면(투넘버 같은?) 미리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해요. 10년 간 쓰면서 최근에 진짜 엄청 편해진걸 느끼고 있긴 합니다. 

 

또 하나는 휴대폰 종류가 제한이 있습니다. 아예 일시불로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사용하던 폰을 사용하는 경우는 괜찮은데 약정할인 받으면서 사용 시에는 최신형 휴대폰의 경우 대형통신사에 비해 할인률이 적다고 느낄 수 있어요. 요즘에는 최신폰도 많이 나오는 추세이지만 대형통신사 대비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직구로 사용하고 있고, 부모님의 경우에는 보급제폰으로 해드려서 큰 문제는 없지만 최신폰을 좋아하신다면 요 부분을 고려하셔야 해요. 대신에 휴대폰 요금은 어마무시하게 저렴합니다!

 

다른건 상담사 연결...? 회원 페이지에서 스스로 하시거나 게시글 문의가 편하신 경우는 관계 없지만 부모님 세대만 해도 전화통화나 매장 방문을 통한 대면 해결을 더 편해하세요. 알뜰폰 매장은 많지 않은데다 상담사 연결도 대기가 좀 있어요. 대형통신사 이용안한지 오래되서 전화상담의 경우 정확한 비교는 어렵긴 한데 많이 좋아졌고 매장이 없는데신 그런 쪽에 더 신경을 쓰는 것으로는 알고 있습니다. 단, 부모님 휴대폰 개통하시는 경우 유심개통이나 휴대폰 번호나 자료 옮기는 것 등은 좀 신경써 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