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훼라민큐 효능 부작용, 갱년기 영양제

by ┌ΘΔΣ┘ 2021. 5. 26.
반응형

훼라민큐 효능 부작용, 갱년기 영양제 

 

40세부터 55세 정도 여성들이 겪는 증상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겪지 않고 넘거가거나 약하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신체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관련 증상을 완화해 줄 수 있는 관련 영양제가 많이 나옵니다. 그 중에 최근 핫한 훼라민Q에 대해 알아봤어요. 

 

 

 

 

1. 갱년기 증상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땀, 안면홍조, 탈모, 불면증, 열감, 우울증 등입니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은 나이 들고 완경이 다가오면서 여성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의 급격한 감소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지만 여러 불편함이 있고,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2. 훼라민Q 성분 : 서양승마와 세인트 존스웥,

훼라민Q는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갱년기 영양제 입니다. 주 성분은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로 생약성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 서양승마 

 서양승마는 급격하게 감소하는 여성호르몬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물성여성호르몬이라고 하지요. 갱년기 증상이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이라고 했었죠? 여성호르몬의 감소를 보완해 주기 때문에 안면홍조 같은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어요. 

 

  2) 세인트존스워트 

세인트존스워트는 고대에서 부터 신경안정제의 효과를 위해 복용하던 허브의 일종입니다. 혈중의 세라토닌을 높여주는 역할을 통해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훼라민Q 부작용은?

 

 

그럼 훼라민Q의 주요성분인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는 안전한 성분일까요? 

여성호르몬이 많은 경우 좋지 않은 질병들이 좀 있습니다. 유방암, 자궁내막암, 혈전 색전증, 자궁내막증 등이 해당되는데, 해당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훼라민Q 뿐 아니라 여성호르몬, 식물성여성호르몬 관련 섭취에 주의하셔야 하니 꼭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인트존스워트의 경우 다른약과 함께 복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통 약을 복용하면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세인트존스워트의 경우 간의 효소를 촉진해서 과도하게 해독작용을 하도록 하는데, 과도한 해독으로 약의 효능까지 해독하는 일이 생긴다고 해요. 이 경우 필요에 의해 먹는 약의 효과를 볼 수 없겠죠? 때문에 다른 약을 복용중이신 분들은 훼라민Q 대신 다른 갱년기 영양제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4. 훼라민Q 대신 다른 영양제

갱년기 영양제로 훼라민Q 외에도 국내 갱년기 영양제로는 모앤멀티밸런스 포우먼과 레드클로버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성호르몬을 보완해줄 수 있는 성분들은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성분을 보고 비교하자면 훼라민Q는 약국에서만 구입가능하며 우울증증상 완화(세인트존스워트 함유)를 원한다면 선택하면 좋을것 같고, 모앤멀티밸런스 포우먼은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탈모증상(맥주효모, 녹차카테킨 함유)이 고민이 된다면 선택, 에스클로버정은 여성호르몬 단독 성분만 원하는 경우 선택해 볼만 합니다.  

 

 

훼라민큐 효능 부작용, 갱년기 영양제 

임플란트 가격 차이 이유 ② 보철물과 임플란트 종류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치료방법 

암 발생률 통계, 암 치료비와 실손보험

4세대 실손 보험 특징 및 가입방법 

30대 적절한 보험료는? 

보험료 줄이기, 셀프 보험 리모델링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