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구리 관련 주식, 구리 투자

by ┌ΘΔΣ┘ 2021. 5. 13.
반응형

구리 관련 주식, 구리 투자

최근 여기저기서 구리에 대한 말이 나옵니다. 구리는 사업재의 주요 자원으로 전부터 경제가 살아날지의 여부를 판가름하는 선행지표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미 많이 올랐다고 하는 구리 가격 앞으로도 계속 오를까요? 지금 투자해도 될지, 투자하려면 어떤 종목이 있는 알아보았습니다. 

 

1. 구리 가격 오를까 

경제 호황기의 선행지표로 구리 지수를 많이 보는 것 알고 계신가요? 워낙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최근에는 그린에너지 급증으로 인한 구리의 수요 급증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전기차 배터리, 친환경 발전기에 들어가는 필수 소재로써 구리가 각광받고 있으니 과거의 '석유' 못지않은 필수 물품이 될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구리 가격도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앞으로 12개월간 구리 가격이 엄청나게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2. 프리포트맥모란 

 

 

올해 들어 60퍼센트나 오른 종목입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PER이 높지 않아 투자할 만한 종목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이며, 티커는 FCX입니다. 총시가는 62.65B 달러이며, 현재 주가는 42달러 선입니다.  구리 투자를 생각한다면 아마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회사이지 않을까 합니다. 1987년에 설립된 회사로 구리, 금, 몰리브덴을 채광하는 회사로 북미에서 6개, 남미에서 4개 총 10개의 구리광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42달러 선이며, 52주 최고가는 46달러입니다. 인베스팅 닷컴에 따르면 배당수익률은 0.67%로 2,5,8,11월 분기배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텍 리소스 B  (Teck Resources A)

캐나다의 구리 광산을 가진 기업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은 곳입니다. 천연자원회사로 구리 뿐 아니라 아연, 석탄 및 각종 광물 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프리포트 맥모란에 비하면 많이 오르지 않았고, 최근에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어서 높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총시가는 13.34B 달러이며, 현재 주가는 25달러 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0.64%입니다. 분기배당 지급으로 3, 6, 9, 12월 배당을 합니다.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댓가, 그린플레이션이란

미국 국채 금리와 주가와의 관계 

버블과 금리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언더슈팅과 오버슈팅의 뜻 

BNPL 이란, 관련 주식 종목은?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