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by ┌ΘΔΣ┘ 2021. 5. 1.
반응형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예, 적금 이율은 1%도 되지 않고 월급 상승률은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는 요즘 같은 때에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모으고 여유롭게 살 수 있다는 건 저 같은 평범한 월급쟁이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펀드, P2P, 주식 등 저도 몇년전 부터 일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소득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중에 작년부터 유난히 핫한 미국 주식에 대한 정보를 나누려고 해요. 주식은 회사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인 만큼 다양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에 대해 정보 공유합니다. 

 

 

1. 인베스팅닷컴 

https://kr.investing.com/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해외주식 관련 뉴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약간의 시차가 발생하지만, 해외주식 가격을 빠르게 볼 수 있어요. 최근에는 실시간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곳들도 많고 장전, 장외 거래도 되긴 하지만 모든 곳들이 다 되는 건 아니죠. 그런 경우 인베스팅 닷컴에서 비교적 빠르게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어플도 있어서 휴대폰에 설치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 

개별 주식 가격 등에 대한 정보는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둘 수 있으며 알림 설정도 가능해서 해당 가격대에 도달할 경우 알림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2. 야휴파이낸스 

finance.yahoo.com/

기존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야후 파이낸스입니다. 한글사이트는 아니지만, 크롬 브라우저에서 번역기 설치하시면 한글로 번역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미국 현지의 뉴스를 볼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에서 주식 차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종목에 대한 관련 뉴스, 손인계산서 등의 정보 역시 확인 가능해요. 

 

 

요렇게 다른 주식이나 지표와 비교해서 차트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고 해당 종목에 관한 뉴스만 모아서 볼 수 도 있어요. 갑자기 상승이나 하락 시에 어떤 뉴스 때문인지 찾아보는 곳입니다. 

 

 

 

3. 핀비즈 

finviz.com/map.ashx

 

S&P 500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이런 창 많이 보셨죠? 이렇게 볼륨에 따라 한눈에 보기 쉽게 이미지화해서 주식을 보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떤 주식들이 오르고 떨어졌는지, 시장 분위기는 어떤지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요. 

물론 이런 정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개별 주식에 대한 정보 역시 제공합니다. 관심 주식이 있는 경우 일단 찾아보게 되는 사이트인데요.  종목 티커를 검색 시 이렇게 차트 외에도 해당 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사실 주린이 입장에서 회사 재무재표를 찾아보고 분석할 실력은 안되잖아요? 사실 그렇게까지 투자할 시간도 안되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분석한 자료들을 찾아보곤 하는데, 핀 비즈에서는 객관적인 지표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두어서 일단 신뢰가 가고 기본적으로 살펴보기 좋더라고요. 다른 기관에서 정한 목표주가 등도 볼 수 있고요. 

 

이 외에도 

www.tipranks.com/

seekingalpha.com/

www.marketwatch.com/

 

같은 사이트 들이 있어요. 수시로 들어가서 보고 있는 건 아니지만 가끔씩 한번 살펴보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성투하세요~!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대가, 그린 플레이션이란

미국 국채 금리와 주가와의 관계 

버블과 금리의 상관관계 알아보기

언더슈팅과 오버슈팅의 뜻 

BNPL 이란, 관련 주식 종목은?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