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미국주식 증권사 옮기기, 미국주식대체출고 방법

by ┌ΘΔΣ┘ 2021. 5. 11.
반응형

미국 주식 증권사 옮기기, 미국 주식 대체출고 방법

 

작년부터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증권사에서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하면서 기존 사용하던 증권사를 옮기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해외주식 타행 출고하는 방법입니다. 

 

 

해외주식 타행 출고 하기!

국내주식의 경우 어플 내에서 몇 번 클릭을 통해 타행 출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계좌이체하듯이 주식도 옮길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해외주식의 경우 대부분의 증권사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방문해야 해야 하며, 방문하면 서류 쓰고, 통화하고, 팩스 넣고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일이 처리됩니다.  방문 시에도 그냥 방문하게 되는 경우 일을 처리하지 못하고 다시 방문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니 다음 내용을 숙지하셔서 처리하시기를 바랍니다. 

 

   1) 해외주식 출고는 방문 필수!

어플에 메뉴가 있지 않다면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비대면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2) 1 전에 업무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방문은 11시쯤에는 하셔야 합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담당자가 서류 받고, 옮길 증권사 담당자와 통화하고, 팩스 보내고, 확인하는 등의 방식으로 일처리가 되기 때문에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시간 확인하셔서 맞춰서 가셔야 두 번 방문하지 않습니다. 

   

   3) 체크카드 만들기(신분증 필수!)

 

비대면을 통해 계좌계설을 하셨다면, 체크카드가 없으실예요. 모든 증권사 공통인지 모르겠으나 미래에셋의 경우 체크카드가 있어야만 한다고 하여 당일 발급받았습니다. 이후에 담당자가 계좌조회를 통해  주식 리스트를 프린트해서 줍니다. 그 리스트를 보고, 서류에 옮기려는 주식명과 수량을 직접 써야 합니다. 그러면 그 후의 절차는 담당자가 진행하므로 앉아서 기다리면 됩니다.

 

   4) 옮기려는 주식은 2-3 거래 안하기

옮길  있는 주식은 거래가 완전히 끝난 주식만 가능합니다. 주식을 사거나 팔면 입출금이 바로 되지 않고 예수금형태로 묶이는 것 알고 계시죠? 2-3일간의 그 기간, 그것까지  완료되어야만 옮길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그 부분을 고려하셔서 날짜를 넉넉하게 잡고 옮기려는 주식은 4-5일 전에는 거래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5) 주식은 2-3 후에 옮겨짐

현지 사정하루~며칠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옮기기 잔고에서 주식수량이0/개수로 표시되어 거래는 당연히 할 수 없습니다.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댓가, 그린플레이션이란

미국 국채 금리와 주가와의 관계 

버블과 금리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언더슈팅과 오버슈팅의 뜻 

BNPL 이란, 관련 주식 종목은?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