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투자일기

센서뷰 공모주 매도 수익

by ┌ΘΔΣ┘ 2023. 7. 19.
반응형

 

요즘 공모주가 다시 핫해지고 있어요. 전에는 200%까지만 상승 가능했는데, 이제는 상장당일 400% 까지 오를 수 있도록 변경되면서 수익가능성이 그만큼 커졌거든요. 물론 그만큼 변동폭이 크다는 뜻이므로 꼭 상승이 아니라 하락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오늘은 센서뷰가 상장하는 날이었어요. 참, 센서뷰는 5G 안테나, 방위산업용 안테나, 반도체 측정장비에서 주로 매출을 내는 회사예요. 저는 단기수익을 노리고 했기 때문에 사실 회사 공부는 살짝만. 상장 첫날 유통가능한 물량이 전체의 11%정도라고 하길래 이정도면 안전하겠다 싶어서 청약을 했어요. 

 

 

저는 공모주는 초반에 바로 매도를 하는 타입인데요. 업무로 바쁘다보니 9시 바로 매도는 못하고 조금 지나서 매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센서뷰 매도

140퍼센트까지 올랐다는 기사가 있던데 저는 소소하게 수익실현했습니다. 장 마감때는 많이 하락했더라구요. 

저처럼 단기수익을 노리고 공모주를 할 때는  초반러시 때 매도하는게 수익이 가장 안전한것 같아요. 

 

센서뷰 매도 2주 10580×2 = 21,160원  (아마 수수료가 빠지겠죠..?) 

공모주 수수료 2000원

공모가 4500원 ×2 =9,000원

총사용비용 : 11000원

 

이렇게 해서 수익은 1만원 가량입니다. 치킨 한마리가 안되지만, 수익률로 따지면 엄청나죠? 

들인 수고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1만원의 수익이면 감사한 수입. 

 

와이랩도 받았는데 요것도 달달한 수입을 줄지가 기대되네요. 아마 한동안 공모주를 잘 살펴보게 될것 같아요~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