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구글포토 서비스 종료, 대체할 만한 사진 보관 서비스 비교 정리

by ┌ΘΔΣ┘ 2021. 5. 31.
반응형

구글포토 서비스 종료, 대체할 만한 사진 보관 서비스 비교 정리

 

사진 정리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인화하지 않고 파일로 저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클라우드나 PC에 사진 저장을 많이 하실꺼예요. PC는 사진을 다시 옮겨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해서 사실 클라우드가 가장 편한 방법인데요. 안드로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포토 많이 사용하셨을꺼예요. 그동안 사진보관에 대해서는 무제한 서비스였거든요! 그런데 알고 계신가요? 6월 1일 내일 부터 사진 무제한 무료 서비스가 종료되고 유료로 전환합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내용과 구글포토를 대체할 만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포토 유료 전환 어떻게 되나 

구글은 2015년부터 6년간 구글포토에 사진 업로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그러던 것을 내일인 2021년 6월 1일 부터 유료서비스를 전환한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그동안 백업한 용량에 대해서는 추가 요금이 없이 유지가능하며, 6월 1일 이후로 백업하게 되는 용량에 대해서는 15GB가 넘은 돈을 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구글포토 기능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오늘이라도  가지고 계신 사진을 업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포토 대신할 사진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1. 구글 원 : 구글 

구글 계정으로 사용하며, 기본 15GB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Play Store에서 구글원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드라이브, 구글메일, 구글포토의 클라우드 기능을 합쳐두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제공되는 15GB 이상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다운로드 후에 업그레이드를 통해 요금제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월구독 서비스로 구독을 통해 매월 결재가 됩니다. 요금제는 100GB에 월 2400원, 200GB 3700원 입니다. 

 

 

2. 원 드라이브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를 사용하신다면 PC에 자동 설치되어 있기도 한 원드라이브 입니다. 앱을 통해 휴대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100GB에 월 19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5GB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C에서 작업중인 문서를 원드라이브에 넣어두고 작업을 하는데 사용중인데, 연결해둔 기기에서 실시간 동기화가 되며, 내폴더 처럼 문서를 저장하고 수정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3. My BOX (마이박스, 구 네이버클라우드) : 네이버 

네이버 탐색기에서 명칭이 마이박스로 변경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제가 가장 오랜기간 애정하며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과 달리 설치 후에 내폴더 경로에 내폴더 처럼 실시간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원드라이브와 동일한데 저는 해당 서비스 초창기 무료일 때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무료용량은 30GB제공으로 구글원이나 원드라이브도 보다 넉넉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30GB이상을 사용시에 결재를 통해 용량을 늘릴 수 있는데 50GB의 경우 1650원(월) , 150GB의 경우 월 3300원입니다. 무료로 사용하다가 추가용량 결재시 창이 조금 헷깔리게 80GB와 180GB로 표시해 두었는데, 이는 무료용량 30GB를 포함한 용량입니다. 무료용량 포함시 80기가를 1650원에 사용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30기가 부터의 요금제를 선택시 네이버 멤버십 가입 후 결재하면 할인률이 크기 때문에 대용량을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네이버서비스의 경우 인터넷이 빠르지 않은 경우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사실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외국에 나가시게 되시면 체감하게 되는데요. 몇년 전에 외국에서 사용할 때 클라우드, 캘린더, 가계부 모두 동기화 등이 잘 안되고 에러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인터넷 리소스를 구글보다 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지 구글 캘린더나 클라우드는 문제 없었는데 네이버는 잘 안되서 해외에서 사용에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많이 개선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인터넷에 잘 안되는 곳에는 네이버 클라우드만 믿다가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이 되는데 연결이 안되는 일이 생기거든요.    

 

 

구글, MS,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 

 

 

 

 

  구글 원 MS 원드라이브 네이버 마이박스 
무료용량 15GB 5GB 30GB
최저가 비교/월 15GB(무료)+100GB 2400원  5GB(무료)+100GB 1900원  30GB(무료)+ 50GB 1650원 
최대용량 비교

(1년 결재시
할인가격 기준)  
2TB 11만 9천원

6TB 월 11만 9천원
(1년 결재시 할인가격)
오피스앱 포함가격
최대사용자 6명,
1개월 무료 체험 가능
2TB 연 11만원

기타  최대 5명 가족공유가능  6TB서비스만
가족공유가능 
가족공유가능 

 

 

-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로 마이박스 무료이용하기

     - 뜨거운 미술품 시장, 소액투자 방법

     - 천 원으로 미술품 투자, 테사 알아보기 

     - 이색 투자 소에 투자하는 뱅카우 알아보기

    - 노래 저작권 투자 위험성 확인하기 

    - 노래저작권 투자, 뮤직카우 하는 방법

    - P2P 온투 법 등록업체 

 

관련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