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소개

by ┌ΘΔΣ┘ 2021. 5. 30.
반응형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소개 

배당주 포트폴리오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전 캘린더에도 적어보고, 엑셀로도 이런저런 방법으로 해봤는데요.  주식을 모아가는 입장에서 주식 수의 변동이 있을 때 마다 수정해줘야 하고 정확한 배당금과 날짜 역시 수시로 확인해서 수정해 주어야 하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하다가 도로묵이 되다가 다시 자산 정리를 할 때 정리했다가를 반복..

좋은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해서 유용하게 사용중인 어플을 소개합니다.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 더리치

웹사이트 접속과 휴대폰앱이 모두 있는 나만의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저는 어플이 더 편해서 어플로 사용중이라 어플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 소개

  • 자산구성 그래프로 확인
  •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
  • 투자 분야별 비율 확인
  • 종목별 수익률 및 배당 확인

더리치 앱의 강점은 포트폴리오 기능입니다. 여기서는 자산구성 그래프로 확인,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 확인, 투자 분야별 비율 확인, 종목별 수익률 및 배당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포트폴리오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방법은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플 설치 가입하기

무료 가입이고,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첫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종목코드로 주식을 검색할 수 있고, 각종 지수와 뉴스, 다른 사람들이 쓴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트폴리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2.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여요. 처음에 만들어둔 포트폴리오가 없기 때문에 [+]를 눌러서 새로 만들어주셔야 해요. 이름을 설정해서 만들고 난 후에 들어가주세요. 아직 종목 등을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3. 종목 입력하기

[+]를 눌러서 가지고 있는 종목을 입력해주세요. 종목코드, 수량, 평단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가지고 계신 포트폴리오대로 하나씩 입력해서 완성해주세요.

 

완성!

완성을 다 하시면 위에 소개한 것처럼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과 국민연금비교, 해외의 연금제도 

연금저축펀드 계좌 개설, 미래에셋 8월 이벤트

1월 4월 7월 10월 배당 주는 미국 주식 

3월, 6월, 9월, 12월 배당 미국 주식 

agnc 배당금 입금, 미국증시는 상승 중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