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돼지 갈비찜 하는법

by ┌ΘΔΣ┘ 2021. 5. 17.
반응형

돼지갈비찜 하는 법 

 

문득 갈비찜 먹고 싶어서 쿠팡에서 고기와 채소를 주문했어요. 갈비찜 해본적이 없는데 일단 무작정 주문!

 

재료

 

돼지고기 2, 감자 2알, 약간, 홍고추 1개,대파 한 뼘,마늘 5, 페퍼론치노 5

고기는 받고보니 양이 적은거 같아서 아침에 바로 추가 주문해서 저녁 5시쯤에 받았어요. 무한리필고깃집에 가면 아깝지 않게 고기 잘먹는 2명이 배부르게 먹고, 다음날 남은 고기와 국물에 밥도 볶아서 먹었어요. ㅎㅎ

양념 만들기

인터넷 검색하니 백종원레시피가 나오더라구요나오더라고요. 단맛을 좀 줄여서 만들었어요.

 

간장 100미리,설탕 2큰술, 마진마늘1 큐브,청양고추 다진거1 큐브(미리 얼려둔게 있어서요)

 

1. 돼지고기 손질

국내산 생고기라 고기 질도 좋고 해서 특별한 손질은 하지 않았어요. 흐르는 물에 서너번 씻고나서 집에 있던 콜라에 10 정도 담가 두었습니다.

 

2. 15 정도 마늘 5, 사다 먹고 딸려와서 남은 쌈장을 풀어 넣고 삶았어요. 집에 된장은 따로 없어서요.

 

3. 야채와 양념을 넣고 압력솥에 15분간 요리했어요. 15 후에 한김 식혀서 뚜껑을 열고 페퍼론치노 5개를 넣어주고 살짝 졸였습니다. 매운맛 안좋아하시면 넣으셔도 돼요.

 

그릇에 담아내고 깨랑 후추를 뿌려서 완성! (후추에 뜨거운 열을 가하면 안좋다는 말을 들어서 요리 후에 뿌려요)

소금 없이 간장을 써서 그런가 새까만 색지만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 압력솥이 좋은게 뼈에서 살이 그냥 쏙쏙 빠져요. 예전에 자취 시작할때 압력밥솥 사길 잘한 듯..갈비찜 처음했는데 어려운 것도 없고 너무 맛있어서 감탄하면서 먹었어요.ㅎㅎ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