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백신접종 부작용 심근염 증상

by ┌ΘΔΣ┘ 2021. 6. 11.
반응형

백신 접종 부작용 심근염 증상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인 CDC에서 코로나19 백신과 심근염 발생의 상관관계 가능성을 보고했다는 뉴스 보셨나요? 백신 부작용 신고시스템에 보고된 결과 16~24세 사이 2차 접종을 마친 후 283건의 심근염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평균연령 24세 남성이 심근염 발병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다행히 부작용이 크지는 않은 듯 일부는 입원 치료를 받았지만 대부분 회복했다고 합니다. 부작용의 대다수는 백신 접종 후 일주일 이내에 나타났다고 하니 접종 후에 증상을 잘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만 아직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심근염을 발생시킨다고 결과를 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심근염 증상

 

 

심근염이란 말 그대로 심장근육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심근염의 경우 무증상도 많아서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그냥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과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것도 있지요. 심근염의 증상으로는 무증상에서부터 피로감, 발열, 관절 통증, 전신쇠약, 두근거림, 흉통, 오한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증상들이 백신 접종 후 증상과 대부분 겹쳐서 구분이 어려워 보입니다. 병원에서 혈액검사, 심전도 초음파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다고 하니 접종 후 지속적으로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