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전기차, 배터리 전시회 xEV트렌드코리아

by ┌ΘΔΣ┘ 2021. 6. 9.
반응형

전기차, 배터리 전시회 xEV트렌드코리아

 

작년부터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주식이 매우 핫했습니다. 테슬라, 니오 등을 비롯하여 ETF인 LIT, BATT 까지 작년 상반기에 투자하신 분들은 올해 많이 떨어졌다고 해도 여전히 수익이 어마어마 하실텐데요. 한국 역시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 산업의 비중이 적지 않은 편입니다. 한국의 K 전기차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가 진행중이라 정보 공유합니다. 

 

xEV트렌드코리아 

전시회 명칭은 코엑스에서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는 xEV트렌드코리아 입니다. 오늘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국내 대표 전기차 전시회가 열리는데 현대, 기아차를 포함하여 국내 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합니다. 아이오닉5 시승회도 진행합니다. 아이오닉5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롱레인지의 이륜구동(2WD)과 사륜구동(4WD)을 시승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셔서 시승할 수 있습니다.  시승은 xEV 트렌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하거나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 전기차 뿐만 아니라 전동 킥보드, 전기 자전거, 전기 스쿠터 등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으니 관련 제품에 관심있으신 분들도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세계적으로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추세로 기존의 내연기관차의 일부만 전기차로 대체된다고 하더라도 엄청난 시장이라 많은 기업에서 속속들이 진입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정부에서도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구하기 위한 각종 정책을 내 놓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4월, 공공기관의 친환경차 의무구매비율이 70%에서 100%로 상향되었습니다. 

 

 

인터배터리 : 2차전지 전시회 

전기차에는 배터리가 떼어놓을 수 없는 짝궁입니다. 마침 전기차 전시회를 하는 서울 코엑스 B홀 옆, A홀에서 2차전지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2차전지 전시회는 6월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니 전기차 전시회와 함께 관람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