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돈 되는 정보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방법

by ┌ΘΔΣ┘ 2021. 5. 23.
반응형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방법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득이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작년부터 각종 코로나 지원금과 관련된 사업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2021년 1-5월 소득감소에 대한 재난 지원금, 한시 생계 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이 되면 1가구에 50만 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받으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신청자격 

  가장 중요한 신청자격은 '다른 지원을 받고 있지 않을것' 입니다. 기존 복지제도나 타른 코로나 19 피해지원사업 지원을 받고 있으시다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물론 코로나로 인한 소득감소 역시 중요한 자격요건으로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입니다.  1인 기준 중위소득 75%는 1,370,873원/월(세전)입니다. 다만, 꼭 확인하셔야 할 것이 생계급여, 버팀목 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등의 지원을 받으셨다면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기준에 대해서는 온라인 신청 사이트 (링크)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온라인 신청 5월 10일부터 진행하며, 현장접수는 5월 17일부터 입니다.  신청 종료 후에 검토를 거쳐 6월 말에 지급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링크)

 

  • 온라인 신청의 경우 세대주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5월 28일 밤 10시까지 입니다.
  • 현장방문신청의 경우 세대주 본인, 같이 사는 세대원, 대리인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이때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게 됩니다. 신청기한은 6월 4일까지 이며,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증빙서류 준비하기

근로소득자 월급명세서, 급여확인서, 원천징수영수증 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직장가입→지역가입 변경내역 확인 가능
자영업자 카드매출자료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경우
거래처 매입(자료)증명서 신용카드 단말기가 없는 경우
농업인 공공비축미 매입증명서 “쌀” 소출감소 확인 가능(농협에서 발급)
출하내역서 농산물 출하량 확인 가능
어업인 소득신고서 선원의 경우 선주가 노동청에 신고하는 서류
출하내역서 수산물 출하량 확인 가능
기타 통장거래내역서 입금내역 확인

 

한시 생계 지원금 신청 조회,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는 처음 신청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nzMnVajiAM4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