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비타민 A 처방크림 스티바 에이 효과 및 부작용

by ┌ΘΔΣ┘ 2021. 6. 14.
반응형

비타민 A  처방 크림 스티바 에이 효과 및 부작용

 

처방 연고 중에 비타민 A 연고라는 것이 있습니다. 트레티노인 크림인데요. 피부 노화 치료 목적으로 승인받은 유일한 의약품입니다. 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을 받아야만 합니다. Retin-A Stieva-A (스티바 에이)가 있는데 둘 다 트레티노인 성분입니다.

 

비타민 A 크림 효과 ( 스티바 에이 효과 )

원래 여드름치료제로 개발되었는데, 현재는 여드름 치료보다 피부 노화 치료제로 유명합니다. 특히 햇빛이 의한 광노화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 트레티노인의 노화 개선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이 매우 많으며 모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그만큼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광노화로 변형된 피부 진피를 재생시켜 콜라겐을 새로 만들어 주름을 개선하며, 피부 표피 증식을 촉진시켜 피부표면의 불규칙한 색소톤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더 맑고 깨끗하게 됩니다.

 

 

 

 

비타민 A 크림 부작용 ( 스티바 에이 부작용 )

 

단점이 없었다면 안티에이징 화장품 대신 비타민 A 크림이 대세가 되었겠죠? 안타깝게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처음 사용할 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얼굴이 붉어지고 가렵고 따가운 현상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유일하게 의약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지만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크림 부작용 없이 사용하는 방법

국내에서는 처방되는 비타민 A 크림은 스티바 에이인데 의사의 감독하에 사용하셔야 하며 충분한 보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보습은 피부장벽을 보호해줄 수 있는 크림제형 제품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얼굴 전체에 면봉크기를 넘지 않도록 사용하셔야 하며 처음 사용시에는 적은 양으로 섞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 및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먼저 사용해보시면서 성분 함량을 늘려보신 후 괜찮을 경우 처방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A 계열 성분에는 레티놀, 레티닐팔미테이트, 레티날이 있는데, 레티놀과 레티닐 팔미테이트는 주름 기능성 원료로 안티에이징 화장품들에 많이 사용됩니다.

 

레티놀은 많이 들어보셨죠?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많이 넣는 성분인데 이 레티놀의 주름개선 효과는 피부에 발랐을 때 트레티노인으로 전환되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레티놀이 트레티노인으로 전환되는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화장품의 레티놀 제품의 농도는 트레티노인 처방 연고에 매우 낮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처방연고가 사실 더 저렴한 편입니다. 부작용만 아니라면 처방연고쪽이 효과도 가격도 더 좋은 선택입니다.  

레티날은 레티날데하이드나 비타민A 알데하이드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마찬가지로 비타민 A의 한 형태입니다. 레티날은 레티노이드 성분 중 가장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는 성분(이론적으로는)입니다. 인체 피부에서 트레 디노인(비타민 A 처방 연고) 보다 자극이 적고, 이론적으로는 트레티노인 전구체 중 가장 강력하며, 트레티노인 못지않은 효과가 나온다는 것인데 저도 비타민 A 크림 처방을 고려하다가 부작용이 무서워서 구입해서 사용 중입니다.

 

11

 

 일단 레티놀이 함유되어 있다는 고가의 안티에이징 제품들보다 가격은 더 저렴하고 부작용 이슈에서 더 안전합니다. 보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피지오겔과 함께 사용 중이며 현재 한달 이상 부작용을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모공이 줄어든 것 같은 효과를 보이는데, 전날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보면 모공팩을 한 것 같이 모공이 조여 있어서 감탄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초반 사용할 때 였고 지속적으로 계속 사용을 하다 보니 초반과 같은 느낌을 계속 갖지는 않지만 더워지면서 며칠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했더니 다시 모공을 조여준 것과 같은 동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처럼 비타민 A 처방 크림의 부작용이 두려우신 분들은 레티날 크림 사용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쿠팡파스너스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