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달러통장에서 달러이체 증권사 계좌로

by ┌ΘΔΣ┘ 2021. 5. 30.
반응형

달러통장에서 달러이체  증권사 계좌로

 

 

 

 

 

 

 

 

요즘 미국 주식하시는 분들도 많고, 달러 예금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가 미국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면서 계좌에 남은 달러들도 옮기려고 하니 계좌이체에 은행만 있고 증권사는 없더라고요.. 뭐지 뭐지 하다가.. 가지고 있던 달러 계좌로 일단 이체했습니다. 저는 우리은행에 만들어둔 외화계좌가 있거든요. 미국 주식하는 요 몇 년간은 잔고 없음 상태^^;그리고 이제 우리은행앱에 들어가서 다시 이체하려고 했더니 뭔가 안되더라고요.

 

비대면으로 만든 외화통장은 실명인증 필요!

원인은 비대면으로 만든 계좌이기 때문인데, 외국인의 경우 달러 이체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비대면으로 만드셔서 이체가 안되시는 경우 은행에 방문하셔서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은행 갈 여건이 될 때라 다행이었어요. 다른 분들은 시간 날 때 미리 실명인증해두시길.. 그동안 외화로 이체할 일이 없어서 몰랐지만.. 뭔가 급하고.. 은행 갈 시간 없을 때 이랬으면 좀 짜증이 났겠죠? 은행에서 이제 될꺼라고 해서.. 집와서 했는데 으응? 여전히 증권사가 없는 거예요… 다시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

 

 

 

증권사 연계 은행계좌

외화입출금은 증권사에서 안돼서 연계은행계좌에서 처리 릉 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음.. 난 증권에서 달러 환전도 하고 그걸로 미국 주식도 샀는데.. 연계은행계좌번호는 모르는데?!!라고 느꼈지만.. 일단 찾아봤습니다. 

앱을 탈탈 털었지만.. 없……..

83 계좌 개설하기

자동으로 생기는 게 아니고 계좌를 개설해야 하더라고요. 종합 잔고에 보시면 가지고 있는 계좌가 보일 텐데요. 83) 외화증권매매상품이 보이시면 새로 안 만드셔도 됩니다. 없으시다면 새로 계설 하셔야 합니다. 

 

외화증권 매매상품 개설

83번이고 아마 증권사마다 명칭은 미미하게 다를 수는 있으니 이 점은 확신해주세요. 메뉴/모바일 업무/상품 계좌 개설/외화증권매매  요렇게 해서 만드시면 문자로 연계은행 계좌번호를 보내줍니다. 크레온의 경우 하나은행이네요. 받으신 연계은행 계좌로 이체하시면 완료!!

에드센스 수익 , 하나 밀리언 달러 통장 송금 수수료 후기 
에드센스 인출, 하나 밀리언 달러 통장 송금 수수료 혜택(이벤트 중)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소개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 배당주, 헤지펀드가 가장 많이 보유한 top 10

※ 테이퍼링이란,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