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티스토리-에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by ┌ΘΔΣ┘ 2021. 5. 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현재 하고 있는 블로그는 모두 3개 입니다. 

 

1. 네이버 블로그 : 10년도 더 된 일상 블로그 

2. 워드프레스 : 작년 개설, 에스센스 

3. 티스토리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작년에 워드프레스 만들었습니다. 블루호스팅에 거금을 들여서 만들었는데, 이런 저런 설정이 어려워서 애를 먹고.. 코로나19로 인해 구글에서 에스센스 승인을 하지 않아서 몇달 간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승인이 재개되면서 바로 신청해서 승인은 쉽게 되었는데 승인이 문제는 아니더라구요.  승인 후 반년은 지난 현재 수입입니다. 

 

현재 에스센스 수익내역 입니다. 

 너무 네이버블로그 처럼 생각한 건 아닌지 반성을 해봅니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는 열심히 하지 않았어도 오래되어서 그런가 방문자가 그래도 일정 이상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인지 가끔 일상글 정도 올리는 블로그임에도 블로그 대여나 광고 문의도 자주 오는 편입니다. 에드포스터 수익도 별거 아니지만 일년에 만원 정도는 들어와서 에스센스 블로그를 만들면 첫 해에 블루호스트 비용은 회수 하지 않을까 했는데 택도 없는 결과 였네요. 수익형 블로그의 길은 멀고도 험한 듯 합니다. 

 

곧 블로호스트 1년이 다가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일단 티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승인받은 에드센스가 아깝다는 생각과 수익이 안나는데 계속 유지비를 들여서 유지 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워드프레스 시스템에서 우왕좌왕 한거 생각하면 티스토리는 그래도 처음 세팅은 별거 없긴 하네요. 

 

 

티스토리 에스센스 신청 4일만에 승인 받은 후기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 33일 후기

 

티스토리 4달, 에드센스 3달 - 수익 및 블로그 변화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