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백신접종 타이레놀 대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

by ┌ΘΔΣ┘ 2021. 5. 27.
반응형

 

백신접종 타이레놀 대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

 

요즘 약국에 타이레놀 품귀현상이라는 말이 들립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및 통증에 복용가능하다는 말 때문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를 복용하면 되는데, 가장 대중적이고 잘 알려진 타이레놀을 예로 들다보니 다들 타이레놀만 기억하고 구입하게 되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백신접종 복용 가능한 진통제와 복용하면 안되는 진통제를 알아보았습니다. 

 

1. 백신 접종 후 복용 가능한 진통제

백신 접종 후 발열 및 통증 시 복용가능한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진통제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감기로 인한 발열, 두통, 근육통, 생리통 등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다양한 제약회사에서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진통제로는 한미약품 ‘써스펜’, 부광약품 ‘타세놀’, 종근당 ‘펜잘’, 유한양행 '타나센', 일양양품 '하이센'  이 있습니다. 백신접종으로 인해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를 구입하실 때 종합감기약 같은 복합제제가 아닌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의 진통제를 구입하셔야 하니 약국에 문의하시고 구입하세요. 

 

2. 백신접종 후 진통제 복용방법 

복용시에는 500mg 2알을 6시간마다 복용하거나 650mg 2알을 8시간마다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 복용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무조건적인 복용이 아니라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보며 복용방법이 차이를 두시면 됩니다. 

 

3. 백신 접종 후 복용하면 안되는 진통제 

진통제는 해열진통제와 소염진통제로 구분되는데, 백신 접종 후 복용 가능한 진통제는 해열진통제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이지요. 소염진통제는 이부프로펜 계열의 진통제로 세계 보건기구인 WHO에서는 이부로 핀 계열의 진통제가 백신 접종 후 면역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고 하여 소염진통제 사용 자제를 권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소염진통제로는 부루펜, 이지엔6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