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by ┌ΘΔΣ┘ 2021. 5. 27.
반응형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코로나백신 접종 시 여러가지 인센티브를 준다는 내용 확인하셨나요? 아직 확인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백신 인센티브 내용 정리

백신 접종자 집합금지 인원 제외 백신이 보급되면서 외국의 몇몇 나라들의 경우 노마스크와 일상회복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을 하고 있지만 아직 접종률이 그

jennymon.tistory.com

그런데 백신 접종 인센티브를 주려면 그 사람이 접종을 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백신접종증명서, 백신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1. 어플 사용하기 

질병관인청의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플 설치후 본인확인을 거쳐 발급됩니다. 1차 접종자도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고 하니 편하게 이용 가능하실것 같습니다. 

 

 

2.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내 우측에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내의 우측에 보시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신청하는 곳은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다만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로그인을 하거나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3. 정부24 앱 

정부24앱 사용 

위에서 질병관리청 어플이 있었죠? 기존에 정부24 어플을 사용하셨다면 새로 질병관리청 어플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정부24앱에서 증명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항목을 선택하여 전자문서지갑 형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