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LG화학 주가 하락 이유

by ┌ΘΔΣ┘ 2021. 5. 26.
반응형

LG화학 주가 떨어진 이유

 

오늘 LG화학 주가가 6퍼센트 넘게 하락했습니다. 저는 1월 고점에 매수해서 물려있다가 4월에 오르면서 벗어나나 했더니 갑자기 6퍼센트라 하락하다니. 4월 말까지만 해도 어닝서프라이즈라고 하며 목표주가 150까지 나왔었는데 갑작스러운 하락에 당황해서 이유를 찾아봤습니다. 

 

CS 투자의견 아웃퍼폼→언더퍼봄
목표가 130만→68만원 대폭 하향
"지주사 할인 불가피" 국내와 시각차
26일 장 초반부 3%대 약세 기록 중


출처 : 서울경제 

 

 

외국계 증권사의 목표주가 하향 보고서

일단 외국계 증권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의 보고서에서 LG화학의 목표가가가 반토막이 났습니다. LG화학에서 배터리를 담당하던 부서가 LG에너지솔루션으로 분사를 하는데 이를 주가에 악영향으로 본 것이지요. 처음 분사 소식이 있을때는 주가에 오히려 이익이라는 기사들이 많았는데 알 수 없는 주식시장 입니다. 국내증권사들은 주가에 이득이라고 했었는데 외국증권사는 좋지 않은 영향이라니.. 

 

저 역시도 LG화학의 배터리 사업을 보고 투자를 한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좀 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리콜 

 또다른 소식은 LG에너지솔루션의 4000억 규모의 리콜 결정입니다.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를 리콜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배터리는 2017년 4월부터 2018년 9월까지 생산된 ESS용 배터리로 4000억원 규모입니다. 이는 해당 배터리의 화재원인을 조사한 결과 중국에서 초기 생산되었던 일부 공정문제로 인한 것으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