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티스토리-에드센스

티스토리 설정으로 에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

by ┌ΘΔΣ┘ 2021. 5. 26.
반응형

티스토리 설정으로 에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

 

제가 얼마전에 에드센스 승인이 되었잖아요. 이전 글 작성 때 미리 에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서 해뒀었는데 뭔가 광고가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정보를 알아보다가 에드센스 코드를 다시 삽입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번 티스토리에서 한번 저장해두면 글 작성시 에드센스 코드를 쉽게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을을 알게 되어서 가져왔습니다. 정말 너무 편해요! 

 

 

 

1. 서식 만들기 : 티스토리 내 블로그관리페이지 + 에드센스 광고 소스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셔서 서식관리를 들어가주세요. 티스토리에는 [서식]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요 서식을 만들어두면 글 작성 중에 해당 서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계속 사용하는 내용이나 양식의 경우 서식을 만들어 두고 사용하면 편하겠지요. 특히 에드센스 사용시 광고코드를 미리 서식에 만들어주면 글 작성후에 원하는 위치에 쉽게 불러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관리에서 서식쓰기로 들어가시면 포스팅작성과 동일한 편집창이 나타납니다. HTML 모드 에드센스 광고 소스를 삽입하여 주시고 저장해주세요. 

 

 

2. 글쓰기에서 미리 만들어둔 [서식] 불러오기 

티스토리 글쓰기 창에는 [서식] 기능이 있습니다. 글을 다 작성한 후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두고 서식을 클릭하여 미리 작성한 서식을 불러오면 해당 위치에 작성해둔 내용이 붙어넣기 됩니다. 이때 HTML 모드가 아닌 기본모드에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3. 정리 

정리하자면 [서식]관리에서 에드센스 광고를 넣은 문서를 만들어 저장하고, 포스팅 할때마나 저장한 서식을 불러오면 됩니다. 정말 쉽죠? 매번 HTML 모드로 바꾸고 광고 소스를 붙이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에러도 잘 생겼는데 이렇게 해두고 불러오니 너무 쉽게 적용할 수 있네요. 

 

방법 설명 이미지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