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티스토리-에드센스

티스토리 에스센스 신청 4일만에 승인 받은 후기

by ┌ΘΔΣ┘ 2021. 5. 25.
반응형

티스토리 에스센스 4일만에 승인 받은 후기

 

 

몇일 간 잊고 있다가 어제 저녁 확인했더니 드디어 에스센스가 승인되었더라구요. 에드고시라는 말도 많은터라 사실 걱정을 좀 했거든요. 제 경우는 작년에 워드프레스 시작하면서 이미 한차례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험이 있긴 합니다. 올해 알아보니 작년은 승인이 잘 나던 대란이었다고 해서 승인 받았던 도메인을 사용하여 2차도메인을 쓸지 여부를 고민했었습니다. 

 

 

 

 

 

작년 하던 워드프레스의 경우 처음 설정도 이리저리 헤매면서 어려웠는데 어떤 이유에서 인지 방문자도 없고 수익도 안나서 어느순간 방치되다가 1년 기간 만료가 다가오던 상태였습니다. 에드센스를 목적으로 한것이었는데 일기처럼 쓰는 네이버블로그보다 유입자수도 없으니 의욕이 안생기더라구요. 다른분들은 에드센스 수익 인증 보면 그래도 한달에 몇만원은 되는것 같던데, 1년간 수익 1달러 였어요. 작년과 동일한 가격이어도 고민인데 갱신하면 가격이 훅 오르는 것을 보고 차라리 돈 안드는 티스토리로 공부하면서 시작하자고 생각했거든요.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 기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3일 후에 신청했는데, 2주가 지나도 처리가 안되더라구요. 사이트 등록도 했고, 서치콘솔 등록도 했으며, 워드프레스보다 방문자도 많았는데 말이죠. 만료가 얼마 안남은 승인받았던 도메인을 갱신해야 할까 고민하면서 찾아보니 [무한검토]라는게 있더라구요.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서치결과 로봇이 검토하는데 애매한 경우 계속 검토만 반복한다는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이 경우 삭제하고 다른 구글계정으로 한다는 글들이 있었는데 저는 고민하다가 일단 취소후에 같은 계정으로 다시 등록했습니다. 혹시 너무 초반에 글이 없는 상태에서 신청한 탓이 아닐까 싶었거든요.

 

 

신청 후 4일만에 승인 메일 

그리고 재 신청 후 4일만에 티스토리 에드센스 성공! 승인메일을 확인한 시점에서 전체 글 수는 39개 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어제 승인 메일을 받았으니 티스토리를 개설한지 23일만에 승인이네요. 

 

 

블로그 개설일 참고 이미지

 

 

 

지난 워드프레스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름대로 이런저런 글들을 찾아보고 시작했는데요. 워드프레스 때는 정말 워드프레스 자체가 어려워서 그 부분만 열심히 알아보고 에드센스 수익에 대해서는 알아보지 않았거든요. 아마 이게 실패 원인이 아닐까 싶어요. 하여튼 유튜브에서 봤을 때는 블로그 개설 후에 글 수에 관계없이 신청해도 된다고 나와 있어서 거의 바로 신청하거였어요. 그냥 신청해두고 포스팅을 계속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제 경우 취소 없이 그냥 뒀어도 결국 이쯤에서 승인이 되었을지, 취소 후 재신청이 답이었을지는 사실 정확하지 않습니다. 저는 취소하고 다시 바로 다시 신청을 눌렀거든요. 혹시 저 같은 분들은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덧붙여 구글사이트 등록, 서치콘솔은 꼭! 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구글에서 검색이 되고 유입자가 생기거든요. 서치콘솔에서 사이트 등록 후에도 구글에서 유입자가 0이라면 서치콘솔 URL 검사도 꼭 하세요. 에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열심히 해서 언젠가 저도 에드센스 수익 인증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블로그 유입 키워드 확인, 구글서치콘솔 사용법

티스토리 설정으로 에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

에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 선택

티스토리 4달, 에드센스 3달 - 수익 및 블로그 변화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