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티스토리-에드센스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변환 및 용량 줄이는 사이트

by ┌ΘΔΣ┘ 2021. 5. 14.
반응형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변환하고, 용량 줄이는 사이트

다양한 확장자로 이미지 파일을 변환하거나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야 하는 경험을 많이 해 보셨을 것 같아요. 이전에는 그때마다 여기저기 찾아보고 프로그램을 설지 하곤 했었는데요. 그럴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여러 곳들이 있지만 제가 써보고 가장 간편한 곳들입니다. 

 

 

1. 이미지 용량 줄이기, 이미지 압축하기 : TinyPNG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이미지를 바로 끌어다 두고 압축을 하시면 됩니다. PNG 또는 JPG파일을 압축할 수 있고, 최대 20개의 이미지를 압축 할 수 있습니다. 여기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2. 파비콘 만들기, ICO 이미지 변환 : ICO Conver

웹사이트가 주소창을 보시면 가끔 주소창 가장 앞에 이미지가 들어간 것을 본 적이 있으실꺼예요. 그걸 파비콘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를 브랜드화하실 생각이신 경우라면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참고로 티스토리에서도 블로그 관리창 하단 메뉴에서 파비콘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파비콘을 등록하려면 이미지 확장자가 ICO이미지 여야 합니다. 

 

 

 

ICO Convert 에서는 PNG 혹은 JPG 이미지 파일을 간단하게 ICO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변환을 누르면 됩니다. 다만, 업로드 가능한 용량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미리 용량을 확인하신 후 50MB가 넘는다면, TinyPNG에서 용량을 줄이신 후에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ICO Convert는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