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주식, 경제공부

SOXX , 반도체 주가 하락 원인

by ┌ΘΔΣ┘ 2021. 5. 13.
반응형

SOXX , 반도체 주가 하락 원인 

 

최근에 안 떨어진 종목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대부분의 주식이 하락하였습니다. 그중에 갑자기 반도체 주식이 급락하는 일이 있어서 그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도체 3배 레버리지 : Shares PHLX Semiconductor ETF 

 

1.

 

대만은 국가산업으로 반도체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세계1위 파운더리 업체인 TSMC 외에도 각종 반도체 업체들이 모였습니다. 전 세계에 반도체가 부족하다고 난리인 요즘 갑작스러운 반도체 주식의 하락은 대만의 상황 때문입니다. 

 

대만의 코로나 신규 감염자의 확산으로 반도체 생산에 차질이 벌어질 것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만은 코로나 단계를 두 단계가 올렸다고 합니다. 

 

더구나 그 반도체 수요로 인한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 주식들이 그동안 매우 많이 올랐다는 것도 한몫을 한 것 같습니다. 야후파이낸스 기사에 따르면 특히 마진콜로 인한 패닉장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높은 수익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람들이 레버리지를 사용했지만 주가가 하락하면서 마진콜이 나왔고 이것이 급격한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마진콜은 현금으로 주식을 구매한 것이 아닌 증권사에서 빌려서 주식을 투자했을 때, 손실이 일정 비율이상이 되어 증거금이 부족해 졌을때 강제로 주식을 매도하여 증거금을 채우넣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금이 있다면 현금으로 채우면 되겠지만, 현금이 없어서 빌린 것이기 때문에 강제매매가 되는 것이지요.  이런 것을 보면서 다시 한번 증권사 대출의 위험성을 확인하게 되네요.  

반응형
-->

댓글